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는 왜 카페24의 대주주가 되었을까?
    지식 창고 2021. 9. 13. 17:26
    반응형

    https://www.etoday.co.kr/news/view/2052523

     

    카페24의 대주주가 된 네이버

     네이버와 카페24는 지난 2021년 8월10일 1300억 원 규모의 지분 교환을 통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네이버는 카페24의 지분 14.99%를 확보하고, 카페24는 네이버 지분의 0.19%를 취득하는 형태이다. 이로써 네이버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솔루션 플랫폼 카페24의 최대주주가 되었다.

     

    https://www.jobplanet.co.kr/contents/news-186

     

    카페24?

     1999년 설립된 카페24는 쇼핑몰 개설 광고 · 마케팅, 결제, 물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솔루션 플랫폼 업체이다. 개인과 법인 등 고객 19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솔루션 업계에서 네이버, 쿠팡 등을 모두 넘어서는 업체가 바로 카페 24이다.

     카페24는 2018년 일본을 시작으로 베트남 필리핀 등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언어 서비스와 페이팔 · 엑심베이 · 페이먼트월 등 해외 결제시스템, 글로벌 물류 · 배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https://smorning.tistory.com/145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2016년 시작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현재 오픈마켓 순위 1위(연간 거래액 기준)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2~3위인 쿠팡과 이베이와 많이 차이나지 않는데 카페24와의 협력은 이런 이커머스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개설된 스마트스토어의 수는 42만개로 적은 편이 아니지만, 카페24에 등록된 온라인 사업자는 190만(국내 가입자 수) 명으로 네이버를 압도적으로 넘어서고 있다. 네이버는 아직 스마트 스토어의 생태계로 들어오지 않은 사업자들은 카페24와의 연동을 통해 향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생태계의 몸집을 키우려는 것으로 보인다.

     

    https://m.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View.help?contentsNo=12163&lang=ko

     

    스마트스토어와 함께 커지고 있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2020년 7월 론칭한 쇼핑라이브는 2021년 6월 말까지 11개월만에 누적 3억 5000만 뷰, 누적 거래액 2500억원을 넘어섰다. 서비스 론칭 직후인 지난해 8월과 비교하면 올 6월 기준 전체 판매자 수는 620%, 월 거래액은 1300% 이상 증가하며 판매자 및 이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에 자사의 동영상 라이브 기술을 접목해 누구나 스마트폰 하나로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그 결과 쇼핑라이브에 다가가기 위한 장벽이 낮아지면서 판매자 855%, 거래액은 3250% 늘어났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이 있던 출판 · 전시 · 공연 · 문화계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도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시너지를 만들어가며 국내 라이브 커머스는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